종목분석실(해외)2018. 5. 30. 23:54

SCANA corp; SCG 와 Dominion Energy 의 합병과 관련하여 

투자에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 있어 포스팅 해보려 한다.





이 종목에 관심을 가지고 찾아봤던 이유는 보유종목이었지만 계속되는 주가하락으로 정리를 해야할 지 고민했기 때문이다. 이 종목을 맨 처음 매수했을 떄의 동기는 고배당주에 전력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라 안정적이라 판단했었다. 


당시 포스팅했던 글의 링크는 다음과 같다.

SCANA Corp. (SCG) *미국고배당주*배당투자 (2017.11.30)




원자력 발전소 프로젝트의 실패로 여러가지 문제가 제기되면서 주가가 하락했고도미니언 에너지사에서 SCANA사를 합병하겠다고 발표하였다.






그 내용이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는 자료를 소개한다. 


(미국 The Motley Fool 매체의  2018. 03. 14. 영문기사를 구글번역기로 돌리고, 이해가 잘 되도록 번역을 조금 수정한 내용이다.) 

원본기사링크https://www.fool.com/investing/2018/03/14/dominion-energy-and-scana-corp-merger-what-investo.aspx 



번역기로 돌려 매끄럽지 않은 부분 이해 바랍니다. 최대한 수정했습니다.

아래부터는 기사내용에 대한 번역입니다.



Dominion Energy ( NYSE : D )  2018 년 3 일만에 모든 에너지 합병을 통해 지역 에너지 회사 인 SCANA Corp. ( NYSE : SCG ) 을 인수하겠다는 의사를 발표했습니다 그것은 구제금융 이었지만, 유틸리티 고객, 규제 기관 및 주주들이 더 나쁜 운명을 피하기 위해 필요했습니다.

SCANA의 합병이 발표 된 이래로 SCANA의 주가는 예외적인 상황의 복잡성을 이유로 빠졌지만 근본적으로 유일한 옵션입니다. 좋은 소식은 Dominion Energy가 비교적 합리적인 거래를 제안했기 때문에 합병을 통해 규제 승인을 얻을 수 있어야한다는 것입니다. 나쁜 소식은 더 큰 에너지 회사 ( 도미니언 에너지 사를 말하는 것 같음 ) 가 상당한 위험을 감수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합병이 2018 년 말 이전에 마무리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여기에 Dominion Energy 및 SCANA Corp. 합병에 대해 투자자가 알아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배경 (문제의 발단; 원자력 발전 프로젝트의 실패)


2017 년 7 월 SCANA는 원자력 규제위원회에 사우스 캐롤라이나의 VC 서머 파워 스테이션에있는 두 개의 새로운 원자로 건설을 중단했다는 사실을 통보했습니다. 이 결정은 새로운 원자력 프로젝트에 수반되는 비용 초과 및 지연을 수년간 지켜 봤으며 주 및 연방 규제 당국으로부터 더 많은 조사가 이루어졌습니다. 

왜냐하면 주정부 법에 따라 공익 사업체는 아직 완공되지 않은 프로젝트와 심지어는 버려진 세대 프로젝트를 위해 고객에게 요금 인상을 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궁극적으로 기업의 실패한 투자가 무엇인지에 대한 고객의 공과금 청구서가 지나치게 과다하게 청구 된 것입니다. 프로젝트가 너무 비싸서 수년 또는 수십 년 동안 포기한 프로젝트에 대해 고객이 지불하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설상가상으로 SCANA의 프로젝트 파트너는 국유 기업이었습니다. 따라서 많은 이해 관계자들이 상황이 어떻게 변해 왔는지에 만족하지 않았습니다.

주주도 그다지 행복 할 수 없었습니다. 지역 에너지 회사의 주식 가격은 뉴스를보고 몇 달 후 71 달러에서 40 달러 이하로 하락했습니다. 

운 좋게도, 투자자 - 그리고 다른 모든 사람들 -은 구제 금융의 끝 부분에 있습니다. (도미니언 에너지사의 등장을 이야기하는 것 같음)






Dominion Energy는 SCANA를 인수하기 위해 등장. Dominion Energy 는 다음을 제안했습니다 

  • 총 인수 가격은 146 억 달러로 주식 교환 및 79 억 달러를 포함한다.
  • 마감 후 90 일 이내에 SCANA의 전력 회사의 각 고객에게 $ 1,000의 현금 지불. 올리브 지점은 고객에게 전달 된 버려진 핵 프로젝트의 자본 비용을 보충하고 규제 기관이 합병을보다 쉽게 ​​승인 할 수 있도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유틸리티 고객으로부터 수집되지 않을 17 억 달러의 핵 자본 비용의 상각.
  • 투자를 통해 1 억 8 천만 달러 천연 가스 발전소를 완공하여 포기한 원자력 프로젝트의 손실 된 세대를 상쇄시킬 수있었습니다.

Dominion Energy는 SCANA의 과거 결정을 수정하기 위해 상대적으로 많은 비용을 들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2020 년까지 연평균 EPS 증가율을 8 % 이상으로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얼마나 빨리 합병을 끝날 수 있습니까?

SCANA와 Dominion Energy는 합병이 2018 년 말까지 마무리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미연방 무역위원회 (FTC)와 마찬가지로 지역 유틸리티의 주주는 거래를 승인해야합니다 (모든 것이 고려되어야하는 문제는 아닙니다). 미국 법무부, 원자력 규제위원회, 연방 에너지 규제위원회 등이있다.

Dominion Energy의 제안은 버려진 VC Summer 유닛에 대한 "핵 솔루션 승인"사우스 캐롤라이나 주에 달려 있습니다. 이는 주주가 고려해야 할 유일한 불확실성입니다.

즉, 합병은 거의 어떤 형태로든 통과 할 것이라는 점입니다. 왜? SCANA는 사실상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실패로 인해 무고한 고객이 지저분한 일을 낳을 수 있으며 주 및 연방 규제 당국이 재난을 막기 위해 조치를 취해야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SCANA 주식을 구매해야합니까?

오늘 SCANA 주식을 구입하여 합병이 승인되었다고 가정하면 합병이 주식 교환 거래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Dominion Energy의 주식을 실제로 사려고합니다. 투자자들이 흥미로운 가치 창출 기회를 찾고 있다고하는 매력적인 주장이 있습니다.

이는 모든 주식 합병이 SCANA Corp의 주식 1 인당 Dominion Energy의 0.669 주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즉, Dominion Energy의 주당 가격에이 배수를 곱하면 결과는 단일 주식의 가격보다 높습니다. SCANA Corp.가 합병되면 내일 보험료를 받게됩니다.

현재 SCANA Corp.의 한 주식은 약 39 달러, Dominion Energy는 0.669 주가 48 달러 이상으로 23 %의 프리미엄을 받고 있습니다. 물론 프리미엄은 Dominion Energy의 주가가 현재와 합병 종결 시점 사이에 가치가 하락하지 않으며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가 협상이 인수 가격에 중요한 변화를 가져 오지 않는 경우에만 캡처됩니다.

간단히 말해, SCANA의 제안 된 인수에는 많은 움직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러나 Dominion Energy와의 합병이 모든 관계자에게 가장 좋은 시나리오라고 생각하면 2018 년까지 기회 주의적 투자자가 모니터링 할 수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안정적인 거래 범위의 유틸리티 주식과 관련하여 높은 위험도가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하는 데 사용됩니다.

맥스 챠츠 코 (Maxx Chatsko) 는 언급 된 주식에 대해 아무런 지위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Motley Fool은 Dominion Energy, Inc.를 권장합니다. Motley Fool은 공개 정책이 있습니다.




이상 기사내용 끝.



미국장이 열리고 있는 현재 주가를 확인해본 결과,


18.05.30. 오후 11시 31분 (한국시간기준)

 SCANA의 주식은 시장에서 35.47 불에 거래되고 있고,

 Dominion사의 주식은 64.31 불에 거래되고 있다.


합병에 대한 승인이 이루어지면 Scana 1주당 Dominion의 0.669주를 받을 수 있으므로

 합병되면 현재의 손실은 어느정도 보전이 가능하리라 생각된다. 


위에 직접 조회한 주가를 기준으로 하였을 때 도미니언의 주가에 이 주식배수(0.669)를 곱하게 되면 주가는 43.02339 불이 나온다. 현재 SCANA의 주식이 35불에 거래되고 있는 것을 감안하였을 때 합병 전 유심히 지켜본다면 기사의 내용처럼 수익의 기회가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다만 이 내용은 합병이 성사되었을때를 가정한 것이며, 

합병 후 도미니언 에너지사의 주가가 변동이 없었을 경우를 가정함.

현 주가는 SCANA사가 가진 불확실성이 반영되어 있음.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고지합니다.




양질의 투자콘텐츠를 지향합니다.

FINANCIALGUIDE.KR ⓒ 존사장

Posted by 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