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분석실(해외)2020. 3. 27. 01:33

보잉 737항공기에 대한 우려로 주가에 많은 조정을 받은 보잉(BA US) 종목은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이동이 제한되고 여행 및 항공산업이 침체에 접어들면서 주가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때, 기업들은 자신들의 주식을 회사의 돈으로 사모아서 주식의 가치를 올리는 자사주매입을 한다. 기업들이 자사주를 산다는 것은 자신들이 생각하는 기업의 가치보다 주가가 저평가 되어있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이러한 자사주 매입은 그것이 단기적이든 장기적이든 결과적으로 시장참여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미국의 항공사들의 바이백 소식은 물론 트럼프 행정부의 자금 투입도 현실화되었다. 미국의 항공관련주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살펴보자.

 

 

 

대표적인 미국의 항공업체들 개요 (출처: 위키백과)

** 종목코드(회사명) -개요 순으로 정리

 

BA(보잉) -세계 최고의 항공기 제작회사 및 방위산업체

2019년에 보잉 737 MAX의 이륙 금지 조치와 기종 생산중단 결정이라는 초유의 참사를 겪은지 얼마안된 2020년에 발생한 COVID-19 유행으로 항공산업이 마비되는 큰 악재가 벌어져 3월 16일 하루동안에만 주가가 23.83% 급락하는 사건도 일어나 보잉은 큰 위기에 빠졌다. 보잉은 미국 정부와 금융기관에 600억달러의 자금지원을 요청하였다.

AAL(아메리칸항공) - 미국의 국책항공사, 총여객 운송수로 세계 최대의 항공사, 총 운항수입 규모는 세계 1위

DAL(델타항공) - 총 여객 운송수, 보유 항공기수, 연간 매출액을 기준으로 세계 최대의 항공사

UAL(유나이티드항공) - 시카고에 본사를 둔 미국의 항공사

 

 

상기 회사에 투자하고 싶은 사람들은 위에 나와있는 종목코드로 해외주식을 매수하면 된다.

(예> 보잉에 투자를 원함 'BA'로 종목 검색 후 매수)

 

양질의 투자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FinancialGuide.kr 존사장.

 

Posted by 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