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투자2021. 3. 20. 18:54

최근 정말 코인 시장이 뜨거워 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코인시장이 시총이 한국을 뛰어넘었다는 뉴스도 최근 보도되었고, 각국에서도 유명한 다수의 기업들이 비트코인 관련 비즈니스 진행을 고려중이죠.

 

최근 코인시장에서 제가 들은 뉴스들은 다음과 같은 것들입니다.

- 빗썸이라는 비트코인 거래소를 JP모건에서 눈독들이고 있다.

- 1000불.. 천슬라를 간다고 했던 엘론머스크의 테슬라 (TSLA US) 의 비트코인 투자소식 및 향후 자사 전기차 결제에 비트코인 결제 지원예정이라는 보도.

- 간편결제를 지원하는 국내기업 다날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페이코인 (PCI) 의 최근 급등, 페이코인의 경우 사용처를 늘려 현재 SSG 페이 머니로 전환이 가능해서 페이코인으로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스타필드 등에서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 클레이튼이라는 카카오(다음) 코인도 최근 엄청난 급등.

- 비자카드(V US), 페이팔(PAYL US) 같은 기업들이 코인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었다는 최근 보도. 크립토닷컴체인 CRO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최근 비자와의 파트너십이 발표되고 여러 매체를 통해 현재 보도 되고 있습니다.

 

크립토닷컴체인을 이야기 하기 전에 최근 알게된 이오스(EOS) 라는 코인이 있습니다.

이오스(EOS) 코인의 경우 자체 메인넷을 이용하여 출금수수료가 0입니다.

다른 거래소나 지갑으로 디지털자산인 이오스(EOS)를 보내려면 보통 해당디지털자산으로 일정 수수료가 부과되는 데 무척이나 매력적인 게 아닐수 없습니다. 자체 메인넷이 구축되어 있다고 하는데, 크립토닷컴체인도 자체 메인넷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게 실현되면 좀 더 매력있는 코인이 되겠죠. 

 

 

크립토닷컴체인의 경우 2021년 3월 25일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구글> 메인넷 출시 관련 예상일 검색

 

크립토닷컴체인 을 찾아보면서 놀랐던 것이 코인기반의 다양한 비즈니스를 이미 실현하고 있습니다. 비자카드 발급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 스테이킹(일종의 예금을 하고 이자를 받는) 은 가능하나 2020년 10월 이후 카드발급은 보류중이라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국내에서도 이전에 해당카드 발급을 받아 실제로 사용중인 분들이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2021-03-20) 크립토닷컴체인에서 안내되고 있는 카드 라인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출처: https://crypto.com/cards

** 크립토닷컴으로 들어가면 해당 코인관련 여러 내용들을 찾아볼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현재 제도권에서 현업에 있지만 정말로 변동성이 큰 코인시장에 재미를 붙이면, 위험하다고 생각했던 주식시장은 정말 아무렇지도 않아보이는 오히려 안전해 보이는 느낌까지 듭니다. 

크립토닷컴체인의 향방은 어떻게 될까요??

비자카드와 연계하여 디지털화폐로서 각국에 통용되는 자산이 될수 있을까요??

조심스럽게 응원해 봅니다.

 

**개인적인 의견을 블로그에 포스팅한 것임을 밝히며, 투자권유를 목적으로 쓴 것이 아님을 밝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Posted by 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