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일지2016. 2. 8. 16:21
북한이 미사일을 발사했다. 사드배치가 논의되고 북한에 대한 UN안보리 결의도 만장일치로 통과되었다. 외국인들이 국내증시에 많이 적응했다고 보지만... 또 외국인들의 심리로 어떻게 증시가 변할지 정말로 궁금하다.

▼15년 여름 UN Headquarters , newyork 에서



주식을 보유하고있는 단기 매매자에게는 분명 대내외 경제불안이 악재이지만, 새로운 투자기회를 엿보고 있던 사람에게는 분명한 기회이다. 주가 하락이 저가매수의 기회를 제공해주기 때문이다. 설 연휴에 이러한 도발이 일어날 것이라고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다. 북한이 우리나라 경제를 불안하게 하고 있다. TV에서는 우리증시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지는 못할것이라 말하고 있지만, 증시의 변화는 지켜보아야 될 것이다.  지금은 설 연휴이고 장이 열리는 2월11일 증시변화를 유심히 살펴 외국인들이 불안감에 매도하는 종목을 잡아야 하겠다.

KOSPI ( 연휴 전 16.02.05 장마감 기준)
코스피 지수1,917.79 전일대비 상승 1.53 (+0.08%)
투자자별 매매동향
개인 -1,527
외국인 -14
기관 +5,659

내가 눈여겨 보고 있는 종목들은 다음과 같다.
/ 이제 나도 하나의 기준을 잡았다. 우량하지 않은 기업은 사지 않는다.
1. 카카오
2. TIGER 배당성장
3. 한진칼

연휴 후 장 첫날인, 2월 11일 장마감 후 전체적인 동향은 어떻게 될까.. 지난주 기관의 공매도 물량이 사상 최대라는 기사를 보았다. 안그래도 증시가 내려갈껄 예측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북한 악재가 곂쳐 어떻게 변할지 궁금하다.


Posted by 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