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무역자격증2017. 9. 15. 11:22

2017년도 제6회 증권투자권유대행인 시험 합격증.

 

증투상(증권투자상담사) 펀투상(펀드투자상담사) 파투상(파생상품투자상담사) 시험이 스펙을 조장한다는 이유로 없어지고, 관련회사 임직원들만 취득할 수 있도록 명칭이 변경되었다. 변경된 명칭은 다음과 같다. *증권투자권유자문인력, 펀드투자권유자문인력, 파생상품투자권유자문인력. 

금융회사 임직원이 아닌 자라도 투자권유를 할 수 있도록 새로운 자격증이 신설되었다. 그것이 증권투자권유대행인과 펀드투자권유대행인이다. 이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금융회사와 계약을 맺고 합법적으로 금융상품투자권유를 할 수 있다.

시험준비는 2주정도 하루에 3~4시간 가량 투자하였다. 나는 전공지식이 있었던 터라 관련개념이 익숙하였지만, 비전공자의 경우 한달이상 공부해야할 것 같다. 교재는 해커스 최종핵심정리 문제집을 이용하였다. 이 교재만으로 공부해도 충분하였다. 교재구성이 문제와 문제와 관련된 개념이 아래 나와있는 형식으로 되어있다. 문제는 과목단원별 개념문제만 풀고 과목별 예상문제는 풀지 않았다. 뒤쪽에 나와있는 모의고사 2회분 중 1회분만 풀었었다. 2시간에 100문제 객관식 문항을 푸는 것이라 시간은 충분하다고 생각된다. 계산기를 가져오라고 수험표에 안내되어있어서 가지고 갔으나 한 2문제-3문제 가량만 계산기가 필요한 문제가 나왔다. 1과목, 2과목에서 처음보는 문제들이 나와서 초반에 당황하였지만 3과목에서는 문제집에 있었던 문항들이 비슷하게 출제되었다.

Posted by 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