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컴퓨터2017. 10. 21. 18:03

국가제한이 있는 유튜브 영상의 경우 vpn을 통하여 해당국으로 우회접속하지 않으면 재생 및 해외사이트를 이용한 youtube 다운로더가 먹히지 않는다. 특히 음악의 경우... 저작권자가 해외송출을 막는 경우가 많다. 나는 그러면 유튜브 다운로더의 경우에도 해당국을 지원하는 다운로더를 이용해야겠다고 생각하였다. 다음은 내가 확인하였고 17-10-21 현재 정상적으로 일본국 내에서만 재생 가능한 국가제한영상의 다운로드가 가능함을 확인한 방법이다.


1. VPN 을 통하여 일본 서버로 우회한다. 국가제한 영상다운을 하려면 일본 서버로 일단 접속을 해서 해당영상이 접근가능한 상태가 되어야 한다. VPN의 경우 다양한 VPN이 존재하지만 나는 다음 VPN을 이용하였다. 사용방법이나 다운로드의 경우 검색하면 나오니 확인할 것. 내가 이용한 일본 VPN은 SoftEther VPN이다.





2. 다음의 유튜브 다운로더를 다운로드하여 이용한다. 이것도 멀 썼는지만 알려줄테니 검색하면 다니옴. 나는 일본구글에서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관련 일본어 사이트를 찾았고 그 곳에서 일본어를 지원하는 유튜브 다운로더를 찾았다. 이거는 링크를 걸어주도록 하겠다. 다운로드 사이트 링크 https://www.winxdvd.com/youtube-downloader/index-jp.htm


웹 다운로드 방식으로는 국가제한 유튜브 영상의 다운로드가 불가능하다. 내가 찾은 다운로더는 WinX Youtube Downloader. 사용방법은 엄청나게 쉽다. 왼쪽 클립버튼 큰거 클릭 주소 입력! analyze(분석) 클릭! 기다린후 나오는 목록중 자신이 원하는 품질과 확장자를 체크해 다운로드 클릭!


끝~~

Posted by 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