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투자 공부방2016. 2. 8. 17:15
군대에 있을 때 내 선임중에 한명이 주식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어떻게 나도 관심을 조금씩 가지게 되어 군대에 있을때부터 한권씩 한권씩 읽게 되었는데.. 이 책은 내가 재테크에 입문하게끔 쉽게 재테크를 설명해준 입문서적과 같다.

▼ 군생활 당시, 책에 했던 메모


당시에 sk이노베이션과 두산인프라코어 현대중공업을 왜 써놓았을까? 나도 잘 모르겠다.

대한민국, 20대 재테크에 미쳐라
정철진/한스미디어/2006.10.10

책은 스스로 이 책을 재테크 입문도서의 정석이라고 말하고 있다. 나도 당시 이 책으로 잘 입문했으니 틀린 말은 아니다. 저자는 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삼성생명을 거쳐 매일경제신문사에 입사했다. 지식부,문화부를 거쳐 현재 증권부에서 펀드, 채권, 선물옵션 및 기타 파생상품, 시황재무 등의 분야를 전담하고 있다.

이 책의 첫부분에는 재테크 마인드에 대한 부분이 있다. 복리와 꾸준함의 중요성, 그리고 수익률에 대한 쉬운 개념설명이 되어있다.
중후반부에 와서는 목돈 마련의 토대가 되는 절약과 저축에 대해 설명하고 있고, 펀드개념과 실속있게 부보하는(보험)에 것도 포함하고 있다. 적립식투자에 대한 안내와 각종 투자처에 대한 안내가 되어있다.

내가 이 책을 읽은 후부터 직/간접 주식투자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재테크 서적도 많이 읽게 된 것으로 기억한다. 분명한것은 재테크가 주가 아니지만, 종래에 가서 시스템을 아는 사람과 모르는 사람의 결과는 완전히 틀려진다는 것이다. 책 내용은 20대로 나와있지만 30대초반 직장인들에게도 충분히 도움이 될 책이 아닌가 싶다.

 
Posted by 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