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WAY UNIV. 어학연수 출국준비


나는 학교를 잘 이용해먹는다. 해외탐방도 지원금을 받아다녀오고..어학연수 프로그램도 학점을 받으면서 다녀왔다. 사실 4학년 1학기에 어학연수를 갈까말까 엄청 고민했다. 다녀오고는 싶고... 다들 취업준비하는 시기에 다녀와도 되는가 하는 걱정도 되고. 돌아보면... 어학연수 특히 말레이시아로의 선택은 굉장히 탁월한 선택이었다.


가서 쓸 돈이 필요했기에 외국계기업 사무보조를 지원하여 방학내내 일을 했었다.

주로 하는 것은 엑셀엑셀엑셀!! 창고정리!! 서류정리!!

다행이 회사가 환승을 안하고 한 노선만 쭉 타고가면 되는 위치에 있어서 좋았다.


주로 강남에서 하던 주식스터디도.. 흠 

가르쳐주시는 대표님이나 차장님께 죄송할 따름...

일을 하고 가다보니 피곤해가지고 과제도 제대로 못하고

의욕만큼 따라가지 못한것 같아 죄송하다. 한국돌아가면 다시합류예정!



동생 휴가나왔을 때 같이 놀러가서 사진도 찍고...

구제시장을 돌아다니느라 마스크를 안쓸수가 없었다.


야박한 학교 덕분에 보험도 자비로 해야했다.

그나마 저렴한 인터넷 다이렉트로 들었다.


말레이시아에 있으면서 몸살이 나서 병원에 다녀왔는데 전액다 지급해주더라~

세상이 좋아져서 해외에서 따로 보험사에 연락할 필요없이 앱을 받고

사진 전송하면 끝~ 며칠있다 바로입금 ... 되요


여기 말레이시아에 오기전에는 하나하나 다 사야되나 말아야 되나 굉장히 고민했었다.

아빠 차끌고 혼자 롯데마트가서 공책이랑 이것저것 샀던 기억이..


말레이시아 sunway univ. 썬웨이 대학으로 교환이나 유학을 오시는 분들은 

젠젠 고민할 필요가 없음. 그냥 거기가서 사는게 훨씬 싸다~ 공책이런거 엄청쌈.

자기가 쓸 화장품같은 것만 면세로 말레이시아 올때 저렴하게 사는 게 좋을 것 같다.


SUNWAY 썬웨이 재단이 엄청나게 빵빵해서

학교는 물론 쇼핑몰과 놀이공원 병원과 기업빌딩 호텔까지 소유하고 있다.

거의 머 썬웨이는 살기는 엄청좋아여... 쿠알라룸프르에서 젤 좋은듯.


쇼핑몰 규모도 커서~ 없는게 없다. 유니클로 무지 이니스프리 코치 세포라 이니스프리 클리오 스타벅스 커피빈 

버거킹 맥도날드 KFC 심지어 쥬시도 있고 교촌치킨도 있어여. 생필품같은거는 여기 있는 다이소 같은데서 사면되구...



공항버스타러 아침일찍 나오는 길에 캐리어하나 끌어주시던 아부지...ㅎ


블로그의 다른 글.

Sunway univ. 어학연수 - 3. 현지생활 정보 (휴대폰이용, 은행이용, 쇼핑정보)

Sunway univ. 어학연수 - 4.파견대학소개, 기숙사 정보, 식당안내

Posted by 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