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분석실(해외)2017. 11. 30. 02:08

금일 소량 매수한 종목. 현재 조회해본 연간 배당수익률은 5.63%이다. 배당을 지급하고 있는 회사이고 사업모델자체가 전력을 공급하는 전력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니 안정적이라고 판단하였다. 전기 및 천연가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단기간에 가격이 많이 빠졌다고 생각하였고 후에 충분히 오를수 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7월이후 가격이 많이 빠진 것은 다음 사유라고 생각된다. 

2017 년 7 월 SCE & G는 지금까지 건설에 90 억 달러를 지출 한 이후 Westinghouse Electric Company 의 파산 이후 Virgil C. Summer Nuclear Generating Station 에서 2 대의 추가 AP1000 장치 건설을 포기했습니다. 이것 다음, 몇몇 투자자 및 ratepayers는 SCE & G에 대하여 소송을 제기하고, 몇몇 연방과 국가 기관은 수사를 시작했다. SCE & G는 핵 용량을 가스 및 태양 발전으로 대체 할 것을 제안했다. 회사의 주주는 버려진 원자력 발전소의 비용을 흡수 할 것이고 고객의 비용은 원자력 발전 이전의 원자력 발전소 가격으로 되돌아 갈 것이다.

이미 하락한 가격에 위험요인이 많이 반영이 되었고, 발전단가를 맞추려면 회사에서는 인상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하였다.

현재주가의 모습은 다음과 같다.

다음은 SCANA 공식 웹 사이트에서 가져온 자회사 목록이다.


미국 위키피디아를 통해 직접 자회사의 비즈니스모델을 찾아보았다. 찾아본 SCANA의 자회사에 대한 사업내용은 다음과 같다. (M&A로 판매된 회사는 제외하였다.)

-SCANA의 주요 자회사 인 South Carolina Electric & Gas Company ( SCE & G )

SCE & G는 현재 4 개의 수력 발전소, 1 개의 펌핑 저장 수력 발전소 , 4 개의 석탄 화력 발전소 , 1 개의 원자력 발전소 , 1 개의 복합 화력 발전소, 이전의 석탄 화력 발전소 및 천연 가스 동력 증기 장치 2 개의 복합 사이클 유닛, 16 개의 단순 사이클 연소 터빈이있다 . 총 출력은 5,800MW 이상이다.

-PSNC 에너지

PSNC Energy ( 공공 서비스 노스 캐롤라이나 에너지)는 노스 캐롤라이나 의 북부 중심, 피에 몬트 (Piedmont) 및 서부 지역의 약 535,000 고객에게 천연 가스를 구매, 운송, 유통 및 판매하는 일에 종사하는 규제 된 공공 유틸리티입니다. 서비스 지역은 28 개 카운티를 포함 하며 노스 캐롤라이나 주에서 약 12,000 평방 마일 (31,000 km 2 )에 해당됩니다. 본사는 노스 캐롤라이나의 가스 토니아 (Gastonia)에 있습니다.

-SCANA 에너지 마케팅, Inc (SEMI)

SCANA Energy Marketing, Inc.는 주로 남동부에있는 500 개 이상의 산업 및 상업 고객, 지자체, 전력 생산 업체 및 집계 업체에 천연 가스를 판매합니다.

-SCANA 에너지
애틀랜타에 본사를 둔 SCANA Energy (SCANA Energy Marketing, Inc의 한 부문) 는 조지아 주에서 두 번째로 큰 천연 가스 판매 업체로, 460,000 명이 넘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SCANA Energy는 Gas South, Infinite Energy, Georgia Natural Gas와 함께 조지아의 주요 가스 공급 업체입니다. SCANA Energy는 또한 조지아 공공 서비스위원회 ( SCA)가 규제 하는 천연 가스 공급 업체 인 SCANA Energy Regulated Division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이름은 SCANA Corp. 배당을 5%넘게 주니 고배당이라 할 수 있을 것 같다. 에너지 관련 주식이며, 이 종목을 찾고자 할 경우 사용하고 있는 증권사 HTS에서 해외주식창에 종목코드 SCG 를 검색하면 된다.

Posted by 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