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분석실(해외)2018. 1. 16. 22:44

경기는 주기적인 사이클로 순환한다. 17년 12월 10일 출간된 최윤식저자님의 부자의 시간에서 지금 내가 포스팅하는 투자아이디어를 얻었다. 미국 금리의 장기적인 인상을 감안하고 고려하여, 국채가격의 하락에 배팅하라는 것이다. 투자로 중간중간 크고 작은 이슈로 변동성이 있을 수는 있으나 국채가격의 하락으로 배팅한다면 장기적으로 큰 돈을 벌 수 있을 것이라는 예측이었다. 저자분이 다양한 시나리오를 고려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여 좀 더 현실감 있게 이것을 더 믿게 되었다.


채권은 우리가 아는 것과 다른 방향으로 움직인다. 금리가 인상되면 채권의 가격은 떨어지게 된다. 장기국채의 경우 기간이 긴 만큼 변동성이 더욱 심하다. 미국이 17년12월 금리인상을 했고 18년도에 또다시 3차례의 금리인상을 예고하였다. 특별하게 커다란 이슈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경기안정을 위해 금리는 인상될 것이고, 이에 따라 채권가격 하락에 배팅하는 상품들로 큰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내용이었다.



" 필자 예측으로는 미국의 기준금리가 3-3.5%선에 도달할때, 30년 만기 미국 국채 선물 가격은 100~130선 부근에서 형성될 가능성이 크다. 30년 만기 미국 국채 선물 가격이 100~130 대일 때, TMV의 가격은 50~75달러 선에서 형성될 가능성이 크다. " (부자의 시간, 최윤식, 지식노마드, 17.12출간, P304)



Direxion Daily 20+ Year Treasury Bear 3X Shares (TMV)



미국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ETF상품으로, 투자를 원한다면 거래하고 있는 증권사의 HTS로 해외주식거래를 신청후 미국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본 종목을 매수하면 된다.

TMV상품은 채권가격 하락에 레버리지를 하여 배팅하는 상품이다. 종목명의 3X처럼 3배의 레버리지를 지향한다. 미국NYSE에 상장되어 있으며 종목코드는 TMV이다. 3배의 레버리지(이익시 3배이익 & 손실시 3배손실)를 가지니 투자시 유의하길 바란다. 나는 가상화폐를 포함해서 모든 금융상품은 자신의 투자결정하에 투자책임은 본인이 진다고 생각한다.


양질의 투자관련 포스팅을 지향합니다. Financialguide.kr

Posted by 존사장